본문 바로가기

직접 알아봤다!

직접 알아봤다! #4 우한 폐렴 추가 확진자

지금 중국에서 온 우한 폐렴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분명 어제만 하더라도 국내 확진자가 3명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벌써 4번째 확진자가 나왔더라고요.

중국은 우한 폐렴으로 사망자가 106명으로 늘어났고, 새 확진자는 1300명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전날 24명이 폐렴으로 숨지고 확진자가 1291명으로 늘어나면서 총확진자는 4000명을 넘어가는 중국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도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대구 경북대병원은 지난 27일 의심환자 2명에 대해서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둘 다 중국 여행 후 증상이 발생했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4번째 확진자가 96명과 접촉했다고 하니깐 퍼지는 건 시간문제일 것 같습니다.

 

지금 대구와 경북에는 우한 폐렴 능동감시 대상자가 각각 6명, 11명이라고 합니다. 

 

강원도에서는 20대 여성이 의심 증상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이 여성은 국내 3번째 확진자와 약국에서 접촉했다고 합니다. 

 

용인에서도 의심 증상자가 발생했는데요. 지금 이 의심 증상자를 성남 국군 수도병원으로 이송했다고 합니다.

 

부산에서도 의심 증세를 보인 30대 여성이 있었는데요. 다행이도 '음성' 판정을 받아서 의심 조치가 해제됐다고 합니다. 

 

지금 전국적으로 의심증상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폐렴이라는게 한 번 걸리면 폐를 손상시켜 평생 몸에 안 좋다고 합니다. 

 

이런 폐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 그리고 사람이 많은 지역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우한 폐렴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바로 1399에 연락하시길 바랍니다. 1399가 받지 않는다면 가까운 보건소에 연락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 같습니다. 

모두들 무사히 이 사태를 넘겼으면 좋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