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생각해봤다!

애증의 챔피언 #빅토르에 대한 고찰

※참고※ 이 글을 쓰고 있는 사람은 그냥 플~골에서 노는 사람으로서 전혀 객관적이지 못합니다. 

                 

 

 

지금 메타에 살아남을 수 없는 챔피언 빅토르... 미드 챔이라고 만들어 놨더니 개 뚜벅이여서 아무것도 못하고

라인 미는 건 빨라도 로밍도 못가고... cc 기라곤 w슬로 스턴에 r잠깐 침묵..

라인은 e 때문에 개빨리 밀려서 보내 놓고 갱당하면 죽는 챔피언...

 

첫번째 공학 지팡이 템인 1300? 그거 못 모으고 집 가면 템 꼬이는 챔피언..

 

초반에 갱와도 점멸 아끼느라 호응도 못하는 챔피언..

 

모든 미드 챔피언 공통이겠지만 점멸 없으면 진짜 죽는 챔피언..

 

마나는 또 얼마나 많이 들어가는지 진짜 초반 돈 모아서 집 가기 전까지 숨만 쉬어도 죽는 챔피언..

 

내가 스킨있는 챔피언만 하는데 맨 처음에 뜬 스킨 파편이 마법 공학 빅토르라 내가 했던 미드 챔피언...

은근슬쩍 골드 상위까지는 잘 먹힌거 같은 챔피언...

 

미드에서 너프도 안당하고 버프도 안 당하고 조용히 살다가 탑에서 어떤 놈이 시작해서 가만히 있던 미드 빅토르도 같이 너프 먹은 챔피언...

 

탑 빅토르가 들었던 도벽 룬도 없어진 챔피언...

 

그래도 탑 빅토르 때문에 간간히 빅토르 밴도 나왔던 챔피언...

 

지금은 밴률 0.43% 챔피언...

 

유일한 장점이 사거리인 챔피언...

 

근데 그마저도 요새 나온 애들은 다 가지고 있는 사거리인 챔피언...

 

리워크 해준다고 해서 잠깐 기대했던 챔피언...

 

리워크 한다고 해놓고 w에 슬로우 하나 만들어놓고 리워크 끝났던 챔피언...

 

은근슬쩍 q 마나계수도 빠진 챔피언...

 

딜은 진짜 템 나오면 쎈데 다른 애들도 쎄버려서 장점 부각 안 되는 챔피언...

 

하지만 아직 저는 이 챔피언을 포기 못했습니다. 제발 빅토르 신스킨 좀 내주세요.

 

전 빅토르 주 룬을 보통 3가지 정도 들고 합니다. 오늘 이거 3개 설명하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입니다.  <콩콩이>

콩콩이가 짤 챔한테는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q, e, r에 콩콩이가 자주 묻어나면서, 평타에도 콩콩이가 묻음으로 근거리 상대할때 듭니다. 콩콩이로 짤 넣어주면 좋아합니다. 마순팔은 필수인거 같습니다. 마순팔이 마나가 부족한 빅토르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깨달음은 그 룬에서 쓸만한게 이것뿐입니다.

주문 작열과 폭풍의 결집 중에서 성향 맞는거 가시면 됩니다.

초반에 짤을 더 넣고 싶다=주문작열

후반에 미친 놈마냥 뛰고 싶다=폭풍의 결집 

 

보조 룬은 좀 있다 마지막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파편들은 공속,적응형,상대보고 방어 or 마저 드셔도 됩니다.

저는 초반 공속 9%가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적응형, 적응형, 상대봐가면서 방어or 마저 듭니다.

 

두번째<유성>

미드에서 근거리가 아니라 원거리를 만났을 때 듭니다. 원거리 같은 경우에는 몸이 약한 경우가 많습니다. 

유성딜이 무시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들만합니다.

내가 평타를 치려다가 더 쳐맞을 것 같다면 유성으로 마순팔만 굴려주면서 딜교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이하동문입니다. 

 

세번째<난입>

 

q평e로 난입이 바로 터집니다. 평타 거리가 된다면 난입이 라이즈만큼 빨리 터지기 때문에 들면 추노에도 생존에도

꽤나 괜찮은 룬 같습니다. 특히나 w강화하면 전체 스킬에 슬로우가 생기기 때문에 평타를 치기도 수월합니다. 

초반에만 정말 죽었다 생각하고 받아먹다가 한타에서 막 뛰어다니면서 빛을 보는 룬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플레기에서 골딱을 왔다갔다 하는 저는 난입이라는 룬 자체가 저랑 안맞습니다.ㅋ

 

보조룬 설명.

 

비스킷과 시간 왜곡 물약은 좋습니다. 비스킷 자체가 초반 유지력이 약한 빅토르를 지탱해주고 시왜물은 비스킷에도 터져서 이속도 빨라져서 도망에 좋습니다. 처음에 텔레포트를 들고 부패의 물약을 간다음 부패를 끝까지 들고 있다면 뽕을 제대로 뽑을 수 있습니다.  

전 보조 룬에 영감말고 지배도 가끔씩 들어줍니다. 자신이 마나 관리에 자신이 있다고 생각할 때 들어줍니다. 

저 룬을 들면 후반에 빅토르의 딜이 어마무시한 타이밍에 빅토르 강화 e + 강화r 로 인한 피흡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저는 보통 저 룬을 상대가 근거리이면서 암살자가 아닐때 듭니다. 저 룬이 후반에는 괜찮지만 초반에 마나수급이 어렵고 한 번 말리면 굶주린 사냥꾼 스택도 못 쌓고 게임이 끝나버리는 경우가 간간히 있습니다.  ㅁㄷㅊㅇㅁㄷㅊㅇ

 

어쨌뜬 빅토르 많이 사랑해주시고, 팬티맨은 다시 부활할 것입니다. 

 

공감과 댓글은 글을 쓴 사람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로 원하는 챔피언이 있다면 제가 할 수 있는 챔피언은 한 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