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보았다!

직접 보았다! #1 내안의 그놈 (설특선영화)

설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 여러분? 이번에도 설 특선 영화들을 많이 하는데요. 특히 올해는 정말 짱짱한 것 같습니다.

일요일인 오늘은 영화관에 가는 것보단 티비앞에 옹기종기 모여서 설 특선 영화를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은 설 특선 영화 26일 시간표입니다!

 

트랜스포머:최후의 기사 1:10 ㅣ CGV        램페이지          19:50ㅣ OCN

맨 인 블랙 2               6:50 ㅣ CGV        극한직업          21:00ㅣ tvN

원더풀 고스트             7:00 ㅣ OCN        닥터스트레인지 22:00ㅣ CGV

국제시장                    8:40 ㅣ CGV        내 안의 그놈     23:05ㅣ SBS

위대한 쇼맨                9:10 ㅣ OCN        성난 황소        23:05ㅣ KBS2

진주만                      13:00ㅣ EBS         써니               23:15ㅣ EBS

스타워즈:깨어난 포스   14:00ㅣ CGV        미성년             23:30ㅣ JTBC

시간 이탈자               17:30ㅣ MBN

 

정말 영화 구성들이 짱짱합니다. 특히나 극한 직업은 2018년에 16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크게 히트 친 작품입니다. 대한민국 사람 5명 중 1.5명이 봤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하지만 실질적으로 영화를 보는 연령대를 측정한다면 그냥 다 5 명중 4명은 본 셈입니다.

그렇지만 전 안봤습니다. 한 번 볼 타이밍을 놓치니깐 괜히 오기가 생겨서 이 악물고 안보게 됐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영화는 내 안의 그놈 입니다! 

2019년 1월 9일에 개봉했고 관객수는 190만 명입니다. 장르는 코미디입니다.

주연 배우로는 박성웅, 진영, 라미란, 이수민, 이준혁이 있습니다.

 

(주의) 여기서부턴 약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정말 짧게...ㅎㅎ)

 

소심하고 내성적인 고등학생 동현(진영)은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학교폭력 피해자이었다.

 

동현은 또래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받던 중 옥상에서 발을 삐끗하게 되고 옥상에서 추락하고 만다.

 

같은 시간, 그 아래를 지나고 있던 건달출신 중견기업 대표 장판수(박성웅)이랑 부딪치게 되면서 급기야 두 사람의 영혼이 바뀌게 된다.

 

그렇게 서로 바뀐 몸으로 살아가던 도중 동현이의 몇 안 되는 친구 현정(이수민)의 엄마 미선(라미란)이 사실 장판수의 첫사랑이었다는 것이다.

 

장판수는 바뀐 동현이의 몸을 가지고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현정이의 머리카락을 뜯어가서 친자확인을 해보는데, 자신의 친자로 판명이 났다. 

 

몸이 바뀜과 동시에 갑자기 존재도 모르고 있었던 딸이 생겨버린 장판수...

 

판수는 결국 뚱뚱했던 동현이의 몸을 자신의 경력을 살려서 몸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뭐 결국은 서로 각자 몸 찾으려고 이런 일도 있고 저런 일도 있고 하다가 각자 몸을 찾게 되는 그런 해피엔딩이다.

 

줄거리는 대충 여기까지 하고, 이 영화는 장르가 진짜 다양하다. 

조폭 코믹물, 바디체인지, 학원물, 부녀관계, 중년 로맨스.. 이 다양한 장르들이 혼합되면 영화가 난잡해질만도 하지만 이 영화는 전혀 그런 것이 없이 상당히 매끄러운 전개를 보여준다. 

스토리도 조폭이 있다고 하여 전혀 무겁지 않고, 조금 진지해지나 싶으면 또 웃기고 또 웃기고 그렇다고 해서 마냥 웃긴 것도 아니라 조폭물의 그 액션. 액션도 정말 잘 나온 영화이다.

박성웅, 진영, 라미란, 이수민이 주연이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냥 진영 단독 주연 영화가 조금 더 맞는 표현같다. 그만큼 진영의 비중이 어마무시하다. 

영화의 아쉬운 점은 별로 없었지만 굳이 꼽자면 급마무리되는 엔딩? 하지만 이건 뭐 코미디영화니깐 그 정도 쯤은 넘어가도 무방하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가족끼리 모여앉아서 킬링타임용으로 딱 보기 좋은 영화! 라고 할 수 있겠다. 

마침 영화를 기반으로 한 웹툰이 나와있다. 

네이버 목요일 웹툰인 '어쩔꼰대'이다. 이 영화를 원작으로 하여 만든 웹툰이지만 스토리는 거의 똑같지 않으니깐 이 영화를 보고 재밌었다면 이 웹툰도 같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들 명절 잘 마무리하길 바라면서 오늘도 개그욕심은 멈출 수 없기 때문에 바로 하나 지르고 도망가겠습니다.

 

담배가 경마장에 간 이유는?

.

.

.

'말보로'

 

감사합니다.